IT미래 인재 양성 및 발굴 위한 페스티벌 성공적으로 마쳐
수상자 60명에 상금 및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서 우대 혜택 제공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 이하 우리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대표이사 고정현)는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2022 Woori(우리) 코딩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에프아이에스에 따르면 올해 처음 진행된 Woori 코딩 페스티벌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IT미래 인재 양성과 발굴을 위해 비영리 교육 소셜벤처 사단법인 점프와 함께 기획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8월 26일 예선을 거쳐, 9월 18일 전국 8곳에 위치한 YBM CBT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에프아이에스는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3명), 장려상(9명), 특별상(45명) 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및 이달 29일까지 진행중인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전형에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 고정현 대표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올해 경영목표로 '디지털 기반 종합금융그룹 체계 완성'을 제시하고 핵심전략으로 디지털 초(超)혁신 추진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SW(소프트웨어) 개발 저변 확대와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페스티벌을 매년 정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