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김완묵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지난 9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인재원에서 교육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 진로 적성 체험 프로그램인 ‘아름다움 탐험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아름다움 탐험대’는 청소년들이 내외면의 ‘아름다움’에 대해 건강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 다양한 진로 적성 체험 활동을 통해 꿈과 비전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과학에서 찾은 아름다움’ ‘인체에서 찾은 아름다움’ ‘디자인에서 찾은 아름다움’의 3가지 테마를 주제로 진행했다.

‘아름다움 탐험대’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40여 명이 분야별로 직접 교육기부 강사로 참여해 여고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학생들의 숨은 역량과 재능을 이끌어 내기 위한 멘토링 활동도 진행한다. 특히  화장품 연구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피부미용사, 헤어 디자이너 등의 분야에서  미(美)를 실천하려는 꿈을 가진 여고생들에게 관심 분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풍부한 비전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한다.

‘과학에서 찾은 아름다움’ 세션에서는 아름다운 피부과학과 피부색 이야기, 피부와 IT기기의 만남, 모발과 두피의 과학, 자연친화적인 원료 식물 투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 녹차와 함께하는 건강한 아름다움, 향기를 통한 아름다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인체에서 찾은 아름다움’ 세션에서는 청소년기 건강한 피부의 아름다움, 건강한 헤어 관리, 내 몸을 건강하게 하는 바디보습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디자인에서 찾은 아름다움’ 세션에서는 에뛰드 디자인팀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제품 디자인의 이해, 화장품으로 그리는 아름다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돼 청소년들이 내외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진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후문이다.  

아모레퍼시픽 성장지원실 김정호 상무는 “’아름다움 탐험대’가 우리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꿈을 찾는 데작게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아모레퍼시픽은 내외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소중히 생각할 수 있는 재능나눔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름다움 탐험대’의 뒷얘기는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http://makeupyourlife.amorepacific.com)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