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김완묵기자]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은 추석 연휴기간인 지난 8일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 현장에서 추석맞이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최광호 전무를 비롯한 이라크 BNCP 건설현장 임직원들은 윶놀이와 단체 줄넘기 등 민속놀이를 함께하며 고국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달랬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광호 전무는 “임직원 한 명, 한 명이 해외건설 사상 최대 규모인 이라크 신도시 건설공사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대단하다”며 “명절에도 가족과 떨어져 이역만리 타향에서 땀 흘리는 임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현재 10만가구 하우징 공사가 본격화되는 등 차질없이 전체 공사가 수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건설은 80억달러 규모의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의 순조로운 진행으로 지난달 이라크 정부로부터 본 공사의 두 번째 토목기성 8708만달러(약 855억원)를 수령한 바 있다. 또 올 하반기에 3차 중도금 약 3억8750만달러(5%)와 3차 토목기성을 수령할 예정이다.

더불어 한화건설은 차질없는 이라크 신도시 건설공사 수행을 기반으로 학교, 병원, 경찰서, 소방서 등의 공공시설과 송배전, 진입도로, 하수처리시설, 운동장, 주유소 등 26억달러 규모의 비스마야 신도시 내 소셜 인프라시설 추가 공사의 수주도 가시화되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