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쌍용 유가족에 추가 비리 자백해야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 새누리당 전 의원이 지난 10일 전격 구속된 가운데 최근 대선출마를 선언한 민주통합당 김두관 전 경남도지사가 “국정농단의 대가”라고 발언해 눈길을 끌었다. 
 
김 전 지사는 이 전 의원 구속 당일인 10일 자신의 공식 트위터에 “국정을 4년간 농단하더니 결국 감옥에 간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전 의원 구속으로 인해 “비정규직, 청년구직자, 용산과 쌍용의 유가족, 서민들이 분노하고 있다”며 “집권기간 어떤 비리를 더 저질렀는지 이들 앞에 무릎 꿇고 모두 자백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전 지사 외 여야 전현직 정치인들 역시 다양한 멘션을 보탰다. 
 
국회의원 출신인 박찬종 변호사(@parkchanjong)는 뇌물혐의로 검찰에 출두한 지난 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나라에서 대통령의 친형이 국회의원직을 갖고 공개 활동 하면 어떤 꼴로 결말이 날 것인지를, 그 앞 정권의 사례에서 깨닫지 않은 탓이다. 자업자득! 누굴 탓하랴!”라고 다소 강한 어조로 멘트를 날린 바 있다.
 
이어 구속 당일에는 “만사형통(萬事兄通, 모든 일이 형님으로 통한다)의 요란한 소리 끝에 만사형통(萬事刑通, 모든 것이 형무소로 통한다)이 되고 말았다”며 “자업자득, 지난 정권들에서 교훈을 얻지 못한 탓이다. 만시지탄이 무슨 소용이냐!”라는 뼈대있는 글을 남겼다. 
 
권영길 ‏통합진보당 대표(@KwonYoungGhil) 역시 “현직 대통령 친형 이상득의 구속 모습에 저축은행에 예금했다가 돈 날린 뒤 ‘내 돈은 돈이 아니라 피’라고 절규하던 한 할머니의 모습이 겹쳐진다”며 “MB형은 구속됐지만 수 만 명의 서민들 피눈물은 누가 거둬주나”라는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천정배 ‏전 민주당 의원(@jb_1000)은 이상득 전 의원의 구속 소식을 박근혜 전 의원의 대선 출마와 연결시켜 “MB시대가 지고 박근혜 시대가 뜬 것”이라는 진단(?)을 내렸다. 이어 천 전 의원은 “1%특권층의 시대임에는 변함이 없다. 우리는 99%도 함께 사는, 누구나 똑같이 귀하게 대접받는 대중의 시대를 활짝 열어야 한다. 이것이 시대정신”이라고 설명하기도. 
 
한편 김 전 지사의 관련 멘션에 대해 한 트리터리안(@haie**2)은 “이상득 의원이 잘못한 건 맞지만 정권마다 그런 사건이 없을 때가 있었나”라고 지적하며 “현 예비후보자들 뒤에도 그런 범죄가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5년 뒤에는 누가 대통령이 되던 반복되는 범죄라 생각한다”고 충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