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R-16 KOREA 2012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가 오는 7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R-16 KOREA 2012는 세계 5대 비보이 대회 중 하나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전 세계 16개국에서 각각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세계 최정상의 비보이 약 200명이 참가해 국적과 언어, 인종을 초월해 교감을 나누며 최종 우승을 향한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7월 7일에는 팝핀, 락킹, 비보이 부문별 솔로 배틀이 펼쳐질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R-16 KOREA 2012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비보이 출신 한류스타 박재범을 비롯, 캐나다 토론토 출신으로 비트박스로 유명한 KRNFX, 한국 힙합 씬의 중심 Dok2 & The Quiett 등 인기 힙합 아티스트들의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대회 이틀째인 8일에는 비보이 퍼포먼스 배틀 경기가 펼쳐질 예정으로 미국, 일본,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제이 LEAN ROCK, LIGHT, Wreckx가 참가해 대회 마지막 밤의 열기를 한층 뜨겁게 만들어 줄 예정이며, 가수 울랄라세션의 쇼케이스도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