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선수 김세영

 

[초이스경제 최원석 기자] 김세영(22-고려대-미래에셋)이 단 두 개 대회만에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를 평정했다. 그는 한국 여자골프계 최장타자로 올해 LPGA에 진출한 루키다. 그런 그가 시즌 초반 거뜬히 우승컵을 들어 올려 주목받고 있다.

김세영은 9일(한국시각) 미국 바하마의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골프장(파73·6천644야드)에서 열린 퓨어실크-바하마 LPGA 클래식 마지막 날 경기에서 무려 5타를 줄이는 맹타를 뽐내며 최종합계 14언더파 278타로 연장전에 들어갔다.

한국의 유선영(29·JDX)과 태국의 장타자 에리야 주타누간이 그의 연장전 상대였다. 이들 셋은 18번홀(파5)에서 연장전에 나섰다. 김세영은 연장전에서 거뜬히 버디를 낚아올리며 시즌 두 번째 대회만에 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지난주 시즌 첫 대회였던 코츠 챔피언십에서 예선탈락했던 그여서 단 두 대회 만의 우승은 그의 앞날을 더욱 밝게 해 주고 있다.

김세영은 이번 대회에서 19만5000달러(환화 2억1000만원 상당)의 우승 상금을 받았다. 지난주 열린 시즌 첫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장하나와 함께 올해 한국 선수간 신인왕 경쟁도 치열하게 전개 될 것임을 예고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5승을 거둔 김세영은 지난해 12월 LPGA 투어 퀄리파잉스쿨을 통해 올 시즌 미국 무대 출전권을 얻었다. 한국에서 거둔 5승을 모두 역전승으로 일궈낸 역전의 여왕 답게 김세영은 미국에서도 역전에 멋있게 성공, 그의 별명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미국 무대에서 장타자가 갖는 잇점이 더욱 크다는 점을 고려할 때 김세영의 우승이 주는 의미는 매우 큰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