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국민행복재단(이사장 김봉수)과 JA Korea(회장 김태준)은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RX-JA 경제금융워크숍 프리젠테이션 대회’가 지난 20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서울, 부산, 대구지역에서 개최된 ‘대학생을 위한 경제금융워크숍’에 참가한 대학생 640명 중 34개팀이 출전했으며, 예선을 통과한 9개팀이 최종 경연했다. 입상자 3개팀(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직업선택을 위한 준비과정, 취업후 학자금대출 상환계획부터 결혼과 출산, 내집 마련, 자녀교육과 노후준비까지 시기별로 필요한 재무설계와 함께, 은행, 증권, 보험의 다양한 금융상품선택과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금융테크놀로지를 제시해 눈길을 끌었더.

발표 자료는 재단 홈페이지(www.krxfoundation.or.kr) 와 JA Korea 홈페이지 (www.ja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관계자는 “우리 대학생들이 가상의 인생설계를 통하여 자신의 삶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보고 경제금융지식의 필요성을 체감하는데 의미가 큰 대회”라며 하반기에는 서울, 광주, 대전지역에서 ‘대학생경제금융워크숍’과 ‘KRX-JA 프리젠테이션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