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김의태 기자] 현대해상이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주 사소한 고백’(아사고)이 4년째 이어지면서 중·고등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해상은 지난 17일 서울 은평구 선정중학교에서 600여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주 사소한 고백-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를 개최했다.

 '아주 사소한 고백'은 학교폭력과 학업 스트레스 등 청소년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현대해상이 교육부, (재)푸른나무청예단과 함께 2012년부터 진행해 온 프로젝트다.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는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개해 온 활동이다. 고민 상담 패널들이 중·고등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고백엽서'의 사연을 공유하고 화해와 치유의 시간을 함께 나누는 토크 콘서트다.

▲ '아사고'콘서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고백엽서’의 사연을 공유하고 화해와 치유의 시간을 함께 하고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겪는 진로에 대한 고민, 부모님과의 신뢰관계에 대한 고민 등이 담긴 ‘고백엽서’가 소개된 후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조언이 담긴 영상과 부모님의 영상편지 등이 전달됐다.

행사는 가수 아웃사이더의 꿈과 열정을 주제로 한 강연과 공연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콘서트에 참가한 선정중학교 3학년 김민지 양은 "말로 하기 힘든 이야기를 고백엽서에 쓰고 친구들과 공유하면서 위안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대해상은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뿐아니라 ‘고백캠프’, ‘아사고 동아리’, ‘찾아가는 아사고 체험교실’ 등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세대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