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www.hanafn.com)의 울타리 안에 모인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과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이 공동으로 다양한 환전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 행사는 오는 8월말까지 진행된다.

 
여름철 환전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 증정 등의 환전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최근 국제 금융시장이 격변을 거듭하고 있는 상태여서 하나금융그룹의 환율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적잖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공항영업점을 제외한 전영업점에서 환전하는 모든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외환은행 사이버 환전 이용 고객도 포함된다.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환전금액에 따라 주요통화(미국 달러, 유로, 엔화) 최대 70%, 기타통화 최대 50%의 환율우대와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송금고객에게도 동일한 환율우대를 제공하는 송금페스티벌도 함께 실시한다.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45만원 상당), 외식 상품권(10만원 상당),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은행 포인트(1만원 상당)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대 고객 감사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외에도 두 은행은 가족, 단체 해외여행객 및 유학생, 어학연수 등으로 해외출국을 예정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여러가지 추가 서비스를 준비했다.
 
하나은행은 ‘건강 서비스 이벤트’를 통해 하나SK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라면세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의 ‘건강한 금융’을 컨셉으로 ‘건강라이프(헬스, 수영, 요가 등 건강 관련 수강증 제시)’, ‘건강트래블(항공권, 호텔등 여행 관련 예약증 제시)’, ‘건강페스티벌(하나은행 발행 환율우대 쿠폰 제시)’의 세 가지 항목 중 하나 이상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7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외환은행도 행사기간 중 환전하는 고객에게 SK 국제전화 00700 무료이용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롯데면세점 할인쿠폰, 베니건스 음식 무료 쿠폰(버팔로윙 또는 육개장), 인천국제공항 내 서점 할인쿠폰, 환율우대 쿠폰 등 해외여행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으로 구성된 쿠폰북을 별도로 증정한다.
 
하나은행 및 외환은행 관계자는 “환전페스티벌 양행 공동 개최를 기념해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환전고객을 위해 환율우대 혜택을 포함하여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를 정성껏 준비했다”며“해외여행객과 유학생 등 환전고객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5월부터 새로운 개념의 해외 소액송금 서비스인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및 모바일 전자지갑인 하나N 월렛을 통해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하나은행 고객이 해외 페이팔 개인 계정 보유자에게 실시간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건당 미화 1000달러 이하, 연간 1만 달러 이하 범위 내에서 전세계 190개국으로 수취인의 해외 페이팔 계정 입력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다. 기존 해외송금보다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해외송금은 해외 송금수수료와 전신료 등의 수수료를 고객이 부담하지만 이 서비스는 송금액의 1%, 최소 1달러의 저렴한 수수료만 내면 된다.
 
또 ‘여름나기 이벤트’를 매년 실시하는 외환은행은 지난해부터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더욱 많은 혜택과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5월 24일부터 6월 23일까지는 ‘Cool Summer, Cool Festival’이라는 테마로 ‘외환카드 캐리비안베이-만원의 써프라이즈’이벤트를 진행해 젊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해외여행전용상품인 ‘세상구경 외화여행적금’을 지난해 5월에 출시해 해외여행에 필요한 여행경비를 자유롭게 적립함으로써 목돈지출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한편 하나SK카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이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하나SK카드, 스마트 썸머 해외여행’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