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나마 유가 상승과 그로 인한 에너지주 상승이 시장 지탱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4일(이하 미국시각) 뉴욕증시가 소폭 올랐다. 막판에 분발하며 힘겹게 올랐다. 시장의 관망세는 여전했다. 오는 6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첫 미·중정상회담을 앞두고 투자자들이 조심스러운 매매행태를 보였다.

뉴욕증권거래소와 골든브릿지 투자증권의 ‘골든 매크로 앤드 파이낸셜 데일리’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시 3대 지수 중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전일대비 1.32포인트(0.06%) 오른 2360.16으로 장을 마감했다. 에너지주들이 이틀 연속 하락 이후 유가 상승에 힘입어 반등에 성공하며 지수를 견인했다.

또한 우량주 중심의 다우존스산업평균 지수는 전일대비 39.03포인트(0.19%) 상승한 2만689.24로 거래를 마쳤다. 건설중장비업체인 캐터필러는 골드만삭스의 낙관적인 전망보고서 발표 이후 2%나 급등했다.

이런 가운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 지수는 5898.61로 전일대비 3.93포인트(0.07%) 올랐다.

골든브릿지 투자증권의 안장현 마켓 애널리스트는 “뉴욕증시의 이목은 벌써부터 미-중 정상회담에 집중되고 있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오는 6일부터 이틀간 플로리다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첫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다”고 말했다.

안장현 애널리스트는 “무역과 통화조작국 지정 등이 이번 정상회담의 주요 의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이번 정상회담과 관련, 시진핑 주석과 일부 중대한 일을 논의할 것이며 매우 어려운 회담이 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 상무부는 이날 2월 상품·서비스 무역수지 적자가 436억 달러로 1월의 482억 달러에 비해 9.6%(46억달러) 줄었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정부 시작 2개월 만에 무역적자가 감소세를 보인 것은 주목할 만한 일이다.


[기사 정리=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기사 도움말=골든브릿지증권 안장현 마켓 애널리스트]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