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 위주 소형 맞춤형 특화설계, 홈 IoT 서비스 적용으로 입주자 주거 만족도 높여

▲ 사진=반도건설 제공

 

“소형에 가구 수도 얼마되지 않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릴 줄 몰랐어요. 그런데 평면을 보고, 상담을 받아보니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 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소형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넓어 보이는 평면 구성에 지하철, 공원, 상업시설, 교육까지 모든 인프라를 이렇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 아파트는 찾아보기 드물거든요. (군포 거주 길모씨/ 43세)”

반도건설의 올해 첫 사업지인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가 벌써부터 완판을 예감하고 있다.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는 견본주택을 오픈한 3일 동안 총 350가구(오피스텔 150실 포함) 모집에 1만 2천여명이 몰릴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최근 분양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은 소형면적으로 전체 가구가 이뤄지고, 1호선 명학역 초역세권 위치한 뛰어난 입지여건으로 인해 실수요자들뿐만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몰리며 분양완판을 예감하고 있다.     

반도건설 백운성 분양소장은 “전 세대가 전용 59•61㎡ 소형면적임에도 불구하고, 반도건설만의 특화 평면설계(알파룸+드레스룸+서재공간)가 적용된 점이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여기에 지하철 1호선 명학역 초역세권에 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한 교통망과 각종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춰 내방객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고 전했다.

“신혼으로 첫 내집마련을 하기에는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가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1호선 명학역 역세권이라 직장이 있는 가산디지털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고, 인근으로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만안구청 등 편의시설도 가까우니까 너무 마음에 들어 청약에 도전해보려고요. ”(안양 거주 유모씨/여 35세)

실제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는 단지 앞 명학역과 개발 개통 예정인 GTX금정역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산본IC, 경수대로를 통한 서부간선도로와 강남도시순환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췄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단지 맞은편에는 첨단업무지구 만안산업단지와 안양 벤처밸리의 핵심연구시설인 ‘평촌 스마트스퀘어’를 비롯해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 앞 명학공원, 남측에는 수리산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명학초등학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다, 평촌학원가도 단지 반경 2km 내에 형성되어 있어 자녀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반도건설만의 소형 맞춤형 특화설계도 내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 전용 59㎡에는 침실과 현관 등 내부 곳곳에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Walk-in 드레스룸, 안방 서재공간(A타입)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알파공간의 가변형 벽체 오픈 시에는 확장된 침실로 연출할 수 있으며 침실2,3의 가변형 벽체는 개별 침실 또는 확장된 공간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4bay구조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제가 살고 있는 산본 전용 61㎡ 아파트에 비해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이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같은 면적인데 4Bay 구조에다가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거실과 연계된 침실을 확장하면 약 6.5M의 광폭거실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서, 저희 부부가 살기에는 딱 좋은 구조더라고요. 또 안방에는 Walk-in 드레스룸까지 있는 게 너무 흡족해 이번에 청약을 넣어볼까 합니다” (산본 거주 장모씨/ 여 33세)

단지 내 스트리트형 상가인 ‘안양 명학역 유토피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는 수요자들도 많았다. “집 가까이에 편의시설이 위치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단지 내에 상가가 들어선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고 향후 집값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유토피아’는 반도건설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가 브랜드라고 하니까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군포 거주 이모씨/38세)

한편 ‘안양 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는 지하 3층~지상 26층, 총 3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가 전용면적 59~61㎡ 200가구, 오피스텔이 전용면적 59㎡ 150실이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가 59㎡A 75세대, 59㎡B 25세대, 61㎡ 100세대, 오피스텔은 59A•B㎡가 각각 75실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에 위치해 있다. 청약일정은 아파트가 5월2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수) 1순위, 25일(목) 2순위가 진행되며 오피스텔은 5월 22일(월)~23일(화)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안양명학역 유보라 더 스마트’ 분양문의: 031-429-9555)
(‘안양명학역 유토피아’ 분양문의: 1800-0177)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