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 최초 전원형 친환경 택지개발지구 '마장지구' 첫 분양

경기도 이천시 내 최초의 택지개발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마장지구에 호반산업이 첫 분양에 나선다.

호반산업은 경기도 이천 마장지구에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을 8월 중 첫 분양할 예정이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지상18층, 8개동, 442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2㎡로만 구성된다. 호반산업은 8월 중 B3블록 442가구를 먼저 선보이고, 이후 B4블록 전용면적 82㎡, 533가구까지 총 975가구를 공급한다.

 

▲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사진=호반산업 제공

 

◆ 이천 마장 최초 택지개발지구 프리미엄 마장지구 ‘비상(飛上)’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오천리 일대에 위치한 마장지구는 69만여㎡ 부지에 주택 약 3300여 가구와 업무시설, 상업시설 등이 조성된다. 또 지역 내 국토교통부에서 지정 발표한 최초의 택지개발지구라는 프리미엄을 갖고 있어 향후 이천을 대표하는 주거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

마장지구는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신규 용지 분양도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해부터 올 3월까지 공동주택용지, 근린생활용지 등 23개 필지가 성황리에 매각되었으며, LH는 최근 마장지구 내 일반상업용지 7필지를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했다. 해당 용지는 제1∙2종 근린생활시설과 판매시설, 업무시설, 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여건으로는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이 지난 해 9월 개통되는 등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 여건이 크게 개선됐다. 또 지구 중심부를 동서로 관통하는 국도 42호선과 서측에 연접한 지방도 325호선, 남측에 인접한 영동고속도로 덕평IC, 동측에 인접한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까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 해 말 착공된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구간도 오는 2021년 개통될 예정이며, 정부에서 추진 중인 서울-세종고속도로가 확정 진행 시 서울 등 수도권 중심지역으로 이동시간 단축이 기대되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지구 내 학교용지와 상업시설(예정), 관공서(예정), 도서관(예정)부지 등이 있고, 복하천이 흐르는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또 인근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코오롱스포렉스 등이 위치하여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대규모 기업체를 비롯해 하이닉스, 특수전사령부, 물류창고와 패션물류단지 등의 안정된 주거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 4Bay 설계, 가변형 벽체 등 공간 활용 뛰어나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키즈 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문화와 건강생활 등을 돕는다.

호반산업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신도시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반베르디움에 대한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평이 좋다”며 “이천 마장에서 처음으로 공급하는 만큼 차별화 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은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 464-37번지 일원에 사전 홍보관을 마련해 1:1 맞춤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19년 9월 예정이다.

문의 : 1566-0991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