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인천~강릉 간 KTX, 제2영동고속도로 등 3대 호재 겹친 원주기업도시

[Advertorial 기사는 초이스경제 홈페이지에만 게재되며 포털사이트에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상반기 경기도 안양, 일산한류월드, 고양지축지구에서 성공 분양을 이어온 반도건설이 8월 25일, 강원도 원주기업도시 2개 블록에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평창올림픽, 중앙선고속화전철 서원주역(예정), 제2영동고속도로 등 3대 호재가 겹친 원주기업도시에 위치한 데다, 기업도시 내에서도 중심생활권에 들어서는 단지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 입지를 갖췄다. 여기에, 원주기업도시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돼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다.

단지는 총 2개 블록에 13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2블록 지하 2층~지상 30층, 6개 동, 전용 59~84㎡, 548가구, △2-2블록은 지하 2층~지상 30층, 8개 동, 전용 59~84㎡, 794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502세대, ▲59㎡B 104세대, ▲84㎡A 443세대, ▲84㎡B 213세대, ▲84㎡C타입이 80세대다.

 

▲ 사진=반도건설 제공

▣ 중앙선고속화전철 서원주역ㆍ제2영동고속도로 등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670만 원대 착한 분양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평가받고 있는 원주는 서울과 강원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원주간 교통망이 한껏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앙선 고속화전철(인천~서원주~강릉)도 올 하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 2019년 착공 예정인 경강선(판교~여주~원주 복선전철)이 서원주(2021년 개통예정)까지 연장되면 원주시는 명실상부한 ‘범수도권’의 입지를 굳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수혜지역이라는 점과 대형 교통호재들로 원주시 아파트값이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반도건설은 착한 분양가로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롯데건설이 분양한 ‘원주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경우, 3.3㎡당 평균 716만 원 대 분양가를 선보인 반면,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3.3㎡당 평균 670만 원대의 착한 분양가를 책정할 예정이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올 하반기 개통예정인 중앙선 고속화전철 서원주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제2영동고속도로 서원주IC와 서원주JC 진입이 수월해 서울 강남권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는 원주기업도시 내에서도 메인상권이 가까운 중심생활권에 위치하며, 단지 앞 수변공원과 인근으로 중앙공원, 어린이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인데다 도보거리에 초·중·고교가 개교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원주기업도시 첫 단지 내 별동학습관! 원주 교육 프리미엄을 주도하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원주기업도시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되는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별동학습관은 반도건설이 그 동안 신도시에서 선보여 분양 및 기입주 단지에서 이미 검증된 교육특화시설로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별동학습관에서는 “YBM넷 프로그램”과 “능률교육 프로그램”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아이부터 성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서재, 다락공간 등 59, 84㎡ 중소형 맞춤 특화설계... 홈 IoT, 에너지절감 시스템으로 주거만족도 up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전용 59, 84㎡ 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알파룸+주방 팬트리+드레스룸+서재+다락공간” 등 각 타입에 맞는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이며,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더 높은 2.4M의 천장고(우물천장 포함 2.55M)를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일부 최상층 세대에는 원주 최초로 다락공간(최대 약 12평) 설계가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세대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적용되며, 전 세대 LED 등기구 및 지하주차장에는 LED 센서 등기구가 적용돼 에너지절감 효과는 물론, 입주민들은 한 층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초보 및 여성운전자를 배려한 일부 광폭주차장 설계를 적용한다. 

▣ 모델하우스 위치 및 분양가, 청약일정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670만 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금 계약시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무이자로 진행된다. 청약일정은 8/29(화), 30(수) 기업체 특별공급, 30(수) 일반특별공급, 31(목) 1순위, 9/1(금)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원주시 단계동 878-1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이다. 

한편 반도건설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 AA등급, 나이스신용평가가 규정하는 장기신용등급 BBB 긍정적(Positive)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발표된 2017년 시공능력평가 순위는 27위다.

반도건설 김지호 소장은 “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제2영동고속도로 등 쾌속 교통망으로 서울 및 전국 각지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며“원주기업도시에 첫 선보이는 만큼 59, 84㎡ 중소형 맞춤 설계, 단지내 별동학습관 등 유보라만의 특화상품이 적용된 최상의 아파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분양문의: 1800-0477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