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에 실적개선 예상, 배당성향 증가 가능"...투자 판단은 신중해야

[초이스경제 윤광원 기자] 크레디리요네증권(CLSA)은 23일 에스원에 대해 “ADT캡스 매각이 주가 리레이팅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5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CLSA는 “ADT캡스 매각과 관련해 사모펀드 카일리 그룹이 3조원에 잠재적 매수자를 모색 중”이라며 “롯데와 SK 같은 대기업들과 사모펀드들이 거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에스원의 시장점유율이 60%인 반면 ATD캡스는 30% 미만이라는 점을 고려, ADT캡스의 매각은 에스원의 주가 리레이팅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부진한 2분기 실적으로 주가가 다소 디레이팅됐지만 하반기에 경보사업의 성장과 판매관리비 정상화에 힘입어 실적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삼성과의 통합보안서비스 가격협상이 경보사업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산업역학이 여전히 에스원에 우호적일 것으로 보이며 배당성향 증가도 가능, 그 여력이 상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데다,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