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신한쉬어로즈 출범식 가져...여성 경영 리더 육성 박차 가하기로

▲ 조용병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초이스경제 전안나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11일 “여성 리더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금융지주회사(회장 조용병)는 이날 서울 중구 소재 한 호텔에서 그룹 내 여성 본부장과 최상위직급 여성 부서장 및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여성리더 멘토링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inhan SHeroes)' 출범식을 가졌다”면서 “조용병 회장의 철학인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 구축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신설되는 그룹 차원의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는 여성을 뜻하는 ‘She’와 영웅을 뜻하는 ‘Hero’의 합성어”라면서 “신한의 우수 여성인재를 그룹 내 여성인력의 롤모델이자 여성영웅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조용병 회장은 “조직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창의력과 유연성, 감성과 소통 능력이 풍부한 여성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자 그룹 내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로드맵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금융권에 따르면 앞서 조 회장은 올해 초 진행된 신한경영포럼에서도 ‘그룹 경영리더 육성제도’ 선포와 함께 ‘여성 인재 육성’을 강조한 바 있다.

아울러 올해 이뤄진 조직개편에서는 ‘신한문화리더십센터’를 확대하고 ‘여성인재 육성’을 센터의 주요 역할로 명시해 우수한 여성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여성 인재 중용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한금융그룹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젝트 또한 얼마나 성공할 것인지도 관심을 끌 전망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