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 원주 트레이닝센터에 지역아동 초청 재능 봉사

[Advertorial 기사는 초이스경제 홈페이지에만 게재되며 포털사이트에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 SPC해피봉사단은 20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파리크라상 트레이닝센터에서 ‘SPC 해피버스데이파티’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파리크라상 트레이닝센터는 각 지역 파리바게뜨 제과제빵 기사를 양성하고, 가맹점 교육을 진행하는 제빵 교육시설로, 원주 트레이닝센터는 2015년 문을 연 이래 푸드뱅크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빵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SPC그룹 제공

SPC해피봉사단은 그동안 파리크라상 트레이닝센터가 제품을 후원해 온 소망주기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초청해 제과제빵 현장 견학, 케이크 만들기, 생일 아동을 위한 생일파티를 열었다. 이와 함께 3월 한달 간 ‘SPC 행복한빵나눔차’를 통해 강원지역의 지역아동센터 100곳에 직접 찾아가 생일파티를 위한 케이크 총 40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SPC해피봉사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 가맹본부는 전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한편, 가맹점은 푸드뱅크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지역 교육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맹본부, 가맹점,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SPC 해피버스데이파티’는 전국 아동복지기관에 생일파티를 위한 빵과 케이크를 지원하고 매월 1곳을 찾아가 봉사활동과 함께 파티를 열어주는 지역사회 나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5500여 개 아동복지시설에 케이크 1만5천여개와 빵 11만여개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