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orial 기사는 초이스경제 홈페이지에만 게재되며 포털사이트에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네? 잘 안 들려요!”, “지금 업무시간이라서요. 나중에 통화해요”

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가입 후 보험에 대한 주요 내용을 확인하는 해피콜을 받는다. 하지만, 시간 또는 장소를 이유로 제때 마치지 못해 같은 전화를 수 차례 받은 고객이 적지 않다.

삼성생명은 이 같은 전화로 하던 가입확인 절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5월 21일(월)부터‘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 사진=삼성생명 제공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는 보장성 상품에 가입하고 전자서명을 택한 계약자에게 우선 시행된다. 전자서명을 마친 계약자는 곧바로 본인 휴대폰으로 해당 문자를 받게 된다. 보험증권을 수령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청약 즉시 간단한 클릭만으로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계약자는 보험계약 체결 과정의 주요 절차인 자필서명, 보험약관과 청약서 수령, 보험상품 주요내용 설명 등이 제대로 이루어 졌는지 바로 점검 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생명은‘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외에도 앱 설치 없이 문자를 발송, 바로 활용이 가능한‘모바일 약관’, 보험계약 조회는 물론 보험계약 대출까지 가능한 2세대 인공지능(AI) 챗봇인 ‘따봇’등 고객 접점의 모바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이번 서비스 실행으로 고객은 청약 후 바로 보험가입 내용과 자필서명 등 주요 보험 가입 절차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고객이 삼성생명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