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성총회 마쳐, 1100억원 규모 운용...연내 코스닥 상장도 추진

[초이스경제 정동근 기자] 아주그룹 계열사 아주IB투자는 서울 라이즈호텔에서 ‘아주 좋은 라이프 사이언스(Life Science) 3.0 벤처펀드’ 결성 총회를 열고 본격 운용준비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펀드는 글로벌 바이오 트렌드에 부합하는 국내외 유망 라이프 사이언스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한다. 1100억원 규모로 아주IB투자와 4개 일반기업 및 제약사, 3개 캐피탈사, 2개 공제회가 유동성 공급자(LP)로 참여했다.

추가 출자 기관이 참여하면 1개월 이내 125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다. 펀드 결성으로 아주IB투자의 운용자산 규모는 1조3700억원에 육박해 관리보수 수입도 증가할 전망이다.

아주IB투자의 연내 코스닥 상장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아주그룹은 지난 4월 미래에셋대우와 대신증권을 공동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연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오는 8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코스닥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자금을 중장기 신규펀드 조성과 미국시장 확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아주IB투자는 지난해 3500억원 규모의 신규 펀드들을 결성한 데 이어 지금까지 12개 미국 바이오 벤처기업에 투자해 8개 업체를 나스닥에 상장시켰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