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제조업체 재고축적 수요도 한몫"...투자 판단은 신중히 해야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10일 오전 증시에서 LG디스플레이 주가가 이틀째 강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오전 10시 23분 현재 전날보다 1.06% 상승한 1만905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달 28일 1만7400원으로 52주 신저가를 기록한 이후 완만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글로벌 투자기관인 CLSA는 LG디스플레이에 대해 “LCD TV 패널 가격이 단기적으로 안정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LCD 패널 가격이 40% 하락하면서 패널 생산업체들은 생산수준을 조정하거나 공장 보수 등에 들어간 상황이라고 CLSA는 설명했다. TV 제조업체들의 경우 그동안에는 가격 하락으로 패널 재고를 축적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다시 재고축적에 나서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CLSA는 “3분기 계절적인 요인과 TV 제조업체들의 패널 재고축적 수요 등으로 ASP(평균판매단가) 하락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아웃퍼폼(Outperform) 의견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데다,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