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롯데 계열사가 이럴 때 악재 만드는 건 좋지 않아"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10월 초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중요 재판을 앞두고 가뜩이나 신 회장이 ‘중형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하필 이런 때 롯데쇼핑이 검찰에 고발되는 등 롯데 계열사가 새로운 악재를 발생시켜 파장이 일고 있다.

재계 및 법조계 상황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지금 롯데는 매사에 신중하면서 불법 의혹을 일으켜서는 안되는 시기인데도 롯데쇼핑 등 핵심 계열사에서 불법 논란이 일어난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14일 재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사전 서면약정 없이 118개 납품업자로부터 무려 906명이나 되는 종업원을 파견받은 롯데쇼핑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8000만원을 부과하고 검찰에 고발키로 했다고 전날  밝혔었다.

내용인 즉 롯데쇼핑은 2015년 8월26일부터 2016년 8월16일까지 20개 대형마트 점포의 환경개선 작업을 하면서 사전에 서면으로 약정도 하지 않은 채 118개 납품업자로부터 906명의 종업원을 파견받은 혐의다.

특히 롯데쇼핑을 둘러싼 이같은 노이즈는 가뜩이나 신동빈 회장이 ‘뇌물 혐의’ 등으로 최근 항소심 공판에서 무려 14년 형을 구형받고 10월 5일 민감한 재판을 앞둔 상황에서 불거져 더욱 눈총을 받고 있다.

재계 및 법조계 상황에 밝은 관계자는 "회장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일수록 주요 경영진 등 참모들이 잘해줘야 한다"면서 "그런 점에서 이번 롯데쇼핑 건은 시기상 민감한 이슈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