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일 시상식에서 배진수 신한은행 IPS본부장(오른쪽)과 분핑 푸 아시안뱅커 편집국장 기념촬영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은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가 주관한 'The Korea Country Award 2018'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WM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아시안뱅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금융산업 관련 연구조사 및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1996년 설립된 권위있는 금융전문지로, 매년 금융상품 및 서비스 분야에서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WM사업 부문에서 사업전략, 시장점유율, 자산성장 등 여러 부문을 종합한 결과 신한은행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4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WM'을 수상했다"며 "또 금년 신설된 '올해의 투자상품' 및 '최우수 WM서비스 품질' 부문까지 수상해 신한은행만의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올해의 투자상품으로 선정된 신한BNPP의 커버드콜 펀드는 주식 등을 매수해 코스피지수와 유사한 수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콜옵션을 매도해 안정적인 프리미엄을 확보하는 펀드로,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로 은행과 증권사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 금융복합점포 모델(신한PWM)을 도입했으며, PWM 모델을 개인 고객 뿐 아니라 법인 고객까지 확대 적용해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