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대식 수펙스 의장 유임, 4사 CEO 교체..."변화 · 혁신 가속화"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SK그룹이 4개 계열사 CEO를 교체하는 등 2019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시행했다.

SK그룹은 6일 수펙스추구협의회를 열고, 각 관계사 이사회를 통해 결정된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사항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안재현 SK건설 사장, 윤병석 SK가스 사장,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 /사진=SK그룹 제공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에 조대식 의장이 재선임되었으며, 신임 CEO도 4명이 배출됐다. SK하이닉스 사장에 이석희 사업총괄, SK건설 사장에 안재현 글로벌Biz. 대표, SK가스 사장에 윤병석 Solution & Trading부문장이 각각 내부 승진했다. SK종합화학 사장에는 나경수 SK이노베이션 전략기획본부장이 승진 보임됐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은 SK브로드밴드 사장을 겸직하며 ICT 복합기업으로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그 밖에 주요 사업대표 일부가 변경되었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사장에 서석원 SK이노베이션 Optimization본부장, SK건설 경영지원담당 사장에 임영문 경영지원부문장, SK케미칼 Life Science Biz. 사장에 전광현 Pharma사업부문 대표가 각각 승진 보임됐다.

이외에도 이번 정기인사를 통해 신규선임 112명 포함, 총 151명의 승진 인사도 단행했다. 신임 임원의 평균연령은 예년 대비 지속 하락, 48세로 젊어졌으며 그 중 53%가 70년대 출생이다. 여성임원도 8명이 배출되었다. 이들의 평균연령은 45세이다.

SK 관계자는 “이번 정기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 하에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인사를 발탁한 점이 특징”이라면서 “내년도 경영환경이 불확실하지만 끊임없는 혁신과 성장으로 기업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한편 사회적 가치도 같이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