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에 반대하는 국내 제조사에 대해 "더 이상 반복적으로 사실 관계를 왜곡해 국민들의 혼란을 가중시키지 말아달라"고 경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정부가 지난 18일 단통법에 대한 제조사의 오해를 풀기 위해 긴급브리핑을 진행했음에도 불구, 제조사가 언론을 통해 단통법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을 형성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와관련, 홍진배 미래창조과학부 통신이용제도과장은 "이미 A사와는 사실관계를 충분히 인지하고 협의를 지속하고 있는 상황인데도 언론에는 자꾸 사실관계가 왜곡된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는 건전한 산업 발전을 저해할 뿐 아니라 국민의 혼란만 가중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홍 과장은 이어 "A사는 국내 매출액 비중이 매우 미미함에도 불구하고 마치 국내 제조업이 붕괴되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다"며 "오히려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불투명한 장려금을 앞세워 시장을 교란할 경우 중소 제조사들은 경쟁 자체가 힘든 게 현재의 유통 구조다"고 덧붙였다.
 
홍 과장은 특히 그동안 국내 제조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민들이 아낌없이 지원한 점을 기억해 가계통신비 절감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A사가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동안 국민들이 지원해준 점을 인식해 달라"며 "(단통법 통과로) 단말기 유통시장의 건전한 경쟁과 중저가 단말기 시장의 형성을 통해 국민들의 가계통신비 부담을 낮춰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