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수수료 손익도 20%로 제고...페이 플랫폼 등 3개 사업모델 제시

▲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지난 18일 '2018 업적평가대회'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상을 담은 뉴비전을 선포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업적평가대회'를 열고 뉴비전으로 '커넥트 모어, 크리에이트 더 모스트(Connect more, Create the most)'를 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이번 뉴비전은 고객, 파트너, 아이디어, 데이터, 서비스 등의 더 많은 연결을 통해 최고의, 그리고 가장 많은 가치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M.A.X 2023'라는 사업 목표를 제시하며 회원(Members) 3000만, 자산(Asset) 40조,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 20%를 2023년까지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임 사장은 목표 달성을 위해 구체적 사업모델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도 함께 제시했다.

'페이 플랫폼'은 모든 디바이스로 전 회원과 파트너사들이 가장 편하고, 가장 효율적인 소비·판매·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회사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회원수를 3000만명까지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3000만 회원수는 기존의 카드 이용고객을 확장해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전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를 포함하는 개념이며, 신한카드는 고객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 통합멤버십 고객관리 체제를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멀티 파이낸스'는 더 많은 금융상품을 모으고 개발해 최적화된 추천을 제공함으로써 신한카드를 찾아온 모든 고객에게 적어도 하나의 금융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회사로 확장하겠다는 의미이며, 이러한 사업 확장으로 자산을 40조까지 늘려나갈 복안이다.

'라이프 인포메이션'은 신사업 영역 구체화로 정밀한 데이터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연결을 통해 고객이 매일같이 찾아오도록 하겠다는 사업모델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중개수수료의 손익기여도를 2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의 뉴비전은 선제적으로 시장의 주도영역을 확장(擴)하고, 새로운 경계를 넘나(渡)들고, 도전과 모험(冒)을 통해 선도력을 강화하자는 신한금융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업적평가대회'는 지난 한해 동안 뛰어난 실적을 거둔 우수부서와 직원들을 선정해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매년 열리는 가장 큰 사내행사다. 특히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신한WAY상'을 직접 시상하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원신한(One Shinhan)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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