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아동 대상 연구소 연구원들이 직접 준비한 과학체험교실 열어

[Advertorial 기사는 초이스경제 홈페이지에만 게재되며 포털사이트에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겨울방학을 맞아 중앙연구소에서 용인 지역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찾는 버들과학체험교실’을 지난 1월 26일 개최했다.

이번 과학체험교실은 평소 중앙연구소 직원들이 정기적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 초중고생 20명을 대상으로 신약개발 과정을 알 수 있는 연구소 투어프로그램과 조별로 다양한 주제의 과학체험실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었다.

▲ 사진=유한양행 제공

특히 중앙연구소 석, 박사 연구원들이 아이들의 조별 과학실험을 사전에 기획, 준비하고 당일 강사로 직접 나서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조별로 아이들의 연령과 흥미를 고려하여 3대 영양소 검출, 지문찾기 및 혈흔감식, 천연물파스와 립밤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체험이 진행되었다.

이번 과학체험교실의 테마가 ‘꿈’인 만큼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꿈에 대한 강의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연구원이 된 직원의 이야기, 그리고 체험을 마치고 타임캡슐에 꿈을 적어보는 등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에 참가한 한 학생은 “연구소에 직접 방문해 친절한 설명을 들으니 흥미있던 분야를 좀 더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진로와 적성을 판단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강사로 참여한 신장우 수석연구원은 “어려운 상황 속에 있는 아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을 고민해보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