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직원이 강사 재능기부...자아존중감 · 배려 · 창의성 등 교육"

▲ 사진=포스코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포스코인재창조원이 12일과 13일 포항 청림초등학교, 광양 제철초등학교를 각각 방문해 6학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인성교실-꿈과 희망 With POSCO’ 프로그램 첫 차수를 운영했다고 포스코가 14일 밝혔다.

포스코 측에 따르면 주니어 인성교실은 회사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실현하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초등학교를 방문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어린이를 육성하는 교육 나눔 활동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포스코인재창조원과 포스코 직원이 강사로 나서는 재능기부로 운영됐다”면서 “사내 공모에서 50여 명의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 직원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교육부에서 인증받은 인성 전문 프로그램인 ‘나, 너, 우리’를 활용해 1교시는 장점피자 만들기를 통해 스스로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2교시는 메시지 전달 게임으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소통을 익히며, 마지막 3교시는 종이탑 쌓기를 통해 창의성과 협동력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포항 · 광양 지역 희망 초등학교를 방문해 500여 명의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성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