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측 "전장 길어지고 고급감 더해 출시"

▲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 리무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90 리무진은 기존 세단보다 전장이 총 290mm 늘어나 웅장한 외관과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다. 시트는 세미 애닐린 가죽이 기본 적용됐고 후석 탑승객을 위해 서류나 신문 등 자주 사용하는 책자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매거진 포켓을 더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항공기 1등석 시트처럼 버튼을 누르면 독서, 영상 시청, 휴식 등 다양한 착좌 모드로 변형이 가능한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도 장착했다고 제네시스 측은 전했다.

제네시스는 또 "외관은 크레스트 그릴과 상단에 적용된 크롬 가니쉬를 통해 웅장함이 잘 드러나고 아웃사이드 미러 베이스 및 언더 커버 크롬 코팅으로 고급감을 강화했다"면서 "시그니쳐 디자인 요소인 쿼드 램프는 브랜드의 독창성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내는 B필러가 250mm, 후석도어가 40mm 연장돼 실내공간(레그룸)이 총 290mm 늘어났다"면서 "리무진 전용 퀼팅 패턴, 투톤 스티어링 휠(투톤 내장 컬러 적용 시), 블루와 브라운 투톤의 리무진 전용 컬러가 추가됐다"고 덧붙였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타우 5.0 V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25마력(ps), 최대토크 53.0kg·m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하며 정부 공동고시 연비기준 복합연비는 7.2km/ℓ다"고 밝혔다.

여기에 전자식 상시 4륜 구동시스템(AWD) ‘에이치트랙(HTRAC)’을 적용해 동절기 눈길 및 악천후 운전 시에 대비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