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포스코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포스코가 '제철보국'을 넘어 기업시민 활동에 적극 나선다. 포스코는 지난 14일과 21일 그룹 임원과 리더 계층을 대상으로 강연을 열고 기업시민 활동의 성공적 실행에 대한 마인드를 높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포스코 최정우 회장도 자리를 함께 했다.

포스코에 따르면 두 차례의 강연에서 ‘기업시민’을 주제로 첫 특별강연을 한 성균관대 경제학과 조준모 교수는 경제학 관점에서 기업시민 활동의 의미와 포스코의 경영이념 ‘기업시민’ 성공 조건을 사례를 곁들여 설명했다.

또한 경영과 분리되어 시혜적으로 이루어지는 ‘위민(爲民, for people)’적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여민(與民, with people)’차원의 기업시민 활동을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강연에 이어 분기별로 기업시민 활동에 대한 전문가 초청 특강 등을 통해 임직원의 마인드를 전환해 나가는 한편, 기업시민 활동을 모든 경영활동에 녹여 사회적 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직책보임자와 승진자, 신입사원 등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필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기업시민 활동 진행단계에 맞춰 e러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경영이념을 내재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