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LG유플러스가 5G에서만 누릴 수 있는 전용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5G 조기 확산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U+VR(유플러스 가상현실), U+AR(유플러스 증강현실), U+아이돌Live 공연 콘텐츠 게임 등 U+5G 전용 콘텐츠를 연말까지 1만5000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5G 콘텐츠 확대 방안’을 16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5G 콘텐츠 확대 방안에 따라 기존 콘텐츠를 단순히 5G용으로 변환하는 수준이 아니라 5G에서만 이용 가능한 전용 콘텐츠를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AR, VR, 공연 등의 분야에서 5G 전용 콘텐츠를 자체 제작은 물론 각 분야의 국내외 선도 기업과 제휴 등을 통해 확보하고, U+게임 역시 제공되는 게임 종류를 더욱 다양화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U+VR 400여편, U+AR 400여편, 공연 콘텐츠 5300여편 등 현재 총 6100여편의 U+5G 전용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상민 LG유플러스 FC부문장 전무는 “고객들이 5G로 일상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실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5G 기술과 서비스 개발은 물론 안정성 높여나가는 한편 U+ 5G에서만 누릴 수 있는 전용 콘텐츠도 대폭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