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지역 4월 폭설로 인삼 해가림 시설 등 손상

[Advertorial 기사는 초이스경제 홈페이지에만 게재되며 포털사이트에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KGC인삼공사가 기습적인 폭설로 피해를 입은 인삼농가의 신속한 복구에 나섰다.

지난 4월 9, 10일 양일간 강원도와 경상북도 지역에 20cm가 넘는 때아닌 폭설로 인삼의 해가림시설이 붕괴되는 등 이 지역 인삼 농가가 큰 피해를 입었다.

인삼 해가림 시설은 햇볕으로 인한 고온장애와 비로 인한 병충해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 인삼 재배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로 신속한 복구가 이뤄지지 않으면 인삼 생육에 큰 피해를 입게 된다. 

▲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4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강원·경북 지역 계약농가 삼포는 총 281000㎡(약 85000평)로 KGC 인삼공사는 폭설피해 현황 파악 후, 즉시 임직원 봉사단을 결성하여 4월 16일 붕괴된 해가림 구조물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지원물품을 전달했다. 

KGC 인삼공사 박종곤 원료사업실장은 “오랜 기다림 끝에 수확을 앞두고 피해를 입은 인삼 농가의 어려움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며 ”특히 4월은 농업 현장에서 일손이 가장 많이 필요한 시기로 이번 지원활동이 인삼재배 농가에게 있어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KGC 인삼공사는 지난해  8월, 폭염과 침수 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해 인삼을 조기 구매하였으며, 2012 년 태풍 ‘볼라벤’으로 전국  16%의 인삼경작지가 피해를 입자 복구지원을 통해 농가 피해를 최소화 하였고 지난  4일 발생한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는 구호품으로 ‘홍삼수’ 제품  1만병을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