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이재용 대법원 판결 삼성바이오 수사 뒤로 연기돼야"

[초이스경제 최원석 경제칼럼]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성바이오) 관련 검찰수사가 주목받고 있다. 검찰이 삼성바이오 관련 자료 은닉, 증거인멸 혐의를 포착하고 삼성 윗선으로 수사의 방향을 옮겨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정치권 일각에선 급기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대법원 판결도 삼성바이오 수사가 끝난 뒤로 연기할 것을 촉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바이오 측은 그간 금융감독원과 분식회계 의혹 공방을 벌일 때만 해도 분식회계를 한 일이 결코 없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그러나 검찰 수사가 진행될수록 새로운 의혹들이 불거지고 있다. 검찰은 급기야 7일 의심할 만한 자료들이 삼성바이오 공장에 은닉된 정황을 포착하고 압수수색에 나섰다. 자회사 임직원이 증거인멸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에는 삼성바이오 보안 담당자에 대해 증거인멸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하기에 이르렀다.

상황이 이쯤 되자 은닉의혹을 사고  있는 자료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검찰은 자료 은닉 또는 증거인멸 의혹과 관련해 윗선의 지시가 있는지를 캘 것으로 보인다. 은닉 의혹을 사고 있는 자료에 이재용 승계 관련 내용이 포함돼 있을 것인가 하는 점도 관심 대상이다. 삼성이 그토록 분식회계가 아니라는 점을 자신했다면 도대체 어떤 자료를 은닉. 인멸하려 했는지도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는 대목이다.

지금 검찰은 수사권 조정이라는 중대 상황을 맞고 있다. 공수처 신설 여부와 관련 해서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검찰 스스로 신뢰를 회복해 나가야 하는 형국이다. 그런 와중에 삼성바이오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러면서 이재용 부회장 관련 대법원 판결도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의혹 수사가 끝난 뒤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 보도에 의하면 박 의원은 검찰, 법원 등이 최근 이재용 부회장과 대통령의 만남에 대해서도 엉뚱한 생각을 가져선 안된다고 역설했다. 의혹이 많은 만큼 삼성바이오 관련 수사나 재판이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점에 대해서는 국민들도 같은 생각일 것이다. 법 앞에선 만인이 평등해야 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