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은 1년 중 밤이 가장 길다는 절기 ‘동지’다. 동지를 기점으로 다시 낮의 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과거에는 동지를 ‘작은 설’이라고 부르며 “동지가 지나야 진짜 나이를 한 살 더 먹는다”고 여겼다.

죽 프렌차이즈 전문점 본죽(대표 김철호) 전국 1,300여개 매장에서는 동지를 맞아 팥죽 판매가 한창이다. 예부터 밤이 가장 긴 동짓날엔 음(陰)의 기운이 세다고 여겨 붉은 색의 팥죽으로 액운을 쫓았는데 가족과 이웃이 함께 팥죽을 쑤어 나눠 먹으며 새해 무탈을 기원하는 풍습은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본죽의 동지팥죽은 팥의 진하고 중후한 맛이 풍미를 더하며 단백질 및 섬유질, 비타민 B1 등이 다량으로 함유된 팥의 영양소를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쫄깃한 새알심이 더해진 전통팥죽으로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동치미와 곁들여 먹는 맛이 별미다.

한편 본죽은 12월 캠페인 <추억의 동지팥죽>의 일환으로 본죽은 직장동료, 친구, 가족, 지인 등 동지(同志)를 위해 동지팥죽을 선물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동지(同志)와 함께 밤 늦게까지 업무 및 과제 등으로 고생한 사연을 본죽 홈페이지(www.bonif.co.kr)나 본죽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onjuk01)에 댓글로 달면 자동 신청된다. 본죽 홈페이지 응모자에게는 매주 월요일 2명을 선정해 동지팥죽 각 20그릇(중포장)을 본죽에서 직접 배달해주고, 페이스북 응모자에게는 매주 월요일 5명을 선정해 동지팥죽 기프트본 2개씩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2월 29일(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사진=뉴시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