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진 GIB사업부문 대표(왼쪽)와 유현오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대표.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정운진 GIB사업부문 대표(왼쪽)와 유현오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대표.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GIB 사업부문은 지난 13일 신한금융투자 본사에서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우수 창업기업 발굴·투자 및 기술사업화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한양대 기술지주회사는 200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대학기술지주회사로 우수기술의 발굴, 사업화, 보육, 투자 등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엑셀러레이터 역할을 수행한다.

양사는 금번 협약으로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지원과 공동 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통한 창업기업 생태계 활성화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한양대 기술지주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 육성하는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그룹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혁신성장 프로젝트'의 핵심사업인 혁신기업 발굴과 투자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3월 국내 창업·벤처·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신한 혁신금융 추진위원회'을 출범했다. 특히 GIB 사업부문은 5년간 2조 1000억원을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혁신성장 프로젝트' 를 총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