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수록 주의해야 하는 냉방병, 더워도 체온 유지해야
다양한 소재의 여름이불, 나에게 맞는 소재는?

[Advertorial 기사는 초이스경제 홈페이지에만 게재되며 포털사이트에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철, 더울수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여름철 대표 질환인 냉방병은 체온유지에 도움이 되는 여름이불을 덮는 것 만으로도 예방할 수 있다. 다양한 소재와 질감의 여름이불, 어떤 걸 골라야 할까.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소재와 질감의 특성별 정보를 제공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여름 이불 특별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여름이불의 대표 소재들은 인견과 린넨, 리플과 모달 등이 있다. 인견은 민감성, 아토피 피부에도 걱정없는 펄프 추출 자연섬유를 사용했고 고급스러운 광택과 실크 같은 감촉을 자랑한다.

의류에도 많이 사용되는 린넨은 땀흡수성과 통기성이 우수하고 내구성이 좋지만 구김이 다소 많은 재질이다.

사진=한샘 제공
사진=한샘 제공

리플은 올록볼록한 엠보싱 처리로 공기통로가 만들어져 시원한 공기층이 형성되고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어 건조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도톰하고 푹신한 두께감의 모달 재질은 부드러운 감촉과 윤기나는 외관으로 피부에 닿는 촉감이 부드럽다.

한샘몰은 이같이 다양한 소재와 재질의 여름이불과 베게 등 침구세트를 최대 74%, 땀과 오염으로부터 매트리스를 지켜주는 방수 커버와 소파 패드 등을 최대 72% 할인하고 방수 커버의 경우 1+1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다양한 블랭킷과 무릎담요, 베게와 쿠션 커버, 사계절 토퍼 등도 최대 65%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열대야 등으로 잠못드는 밤, 에어컨 등을 켜 두고 잠이 들면 냉방병에 걸리기 쉽다"며 "자신에게 맞는 여름이불로 체온을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