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거래일간 강세 후 약세 반전...투자 판단은 신중히 해야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26일 증시에서 코오롱티슈진(이하 티슈진)의 상장폐지 여부 결정을 앞두고 코오롱생명과학 주가가 장 초반 약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6분 현재 코오롱생명과학은 직전거래일 대비 5.26% 하락한 1만980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이 회사 주가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거래일 간 상승했다. 회사 측이 인보사 관련 해외 연구결과를 공개하면서 주가가 오름세를 나타냈지만 이날 장중 6거래일 만에 약세로 돌아섰다.

증권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이날 기업심사위원회를 열고 '인보사' 파장과 관련해 티슈진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를 심사한 후 결과를 공시할 예정이다. 앞서 거래소는 인보사의 성분 변경 등과 관련해 티슈진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코오롱티슈진은 지난 2017년 11월 상장해 한때 주가가 7만5100원까지 오르면서 코스닥 시가총액 10위권 내에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인보사 성분변경 파장으로 지난 5월 28일 이후 8010원에서 거래정지 상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티슈진 지분 12.57%를 보유하고 있어 티슈진에 대한 조치 발표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기업에 대한 이슈는 지켜봐야 하는 경우가 많은 데다,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