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행장 "자영업자 경영 지원하는 토탈 플랫폼될 것"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왼쪽)과 진옥동 은행장. /사진=신한은행 제공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왼쪽)과 진옥동 은행장. /사진=신한은행 제공

[초이스경제 임민희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강남별관에서 자영업자 고객 지원을 위한 '신한 SOHO 성공지원 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한 '신한 SOHO 성공지원 센터'는 경영 관련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금융·경영·상권·창업 관련 상담과 외부 전문가를 통한 전문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성공한 자영업자의 1대 1 멘토링과 함께 신한 SOHO사관학교,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등 교육프로그램을 개인별로 맞춤 지원한다.

특히 신한 SOHO사관학교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8주간 집중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경영 개선과 매출 상승 효과를 유도한다는 게 은행 측의 설명이다.

이날 개소식은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신한 SOHO사관학교 출신 멘토단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자문위원 및 멘토단 위촉장 수여, 멘토단 대표의 소감 발표, 자영업자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진옥동 행장은 "이번에 오픈한 '신한 SOHO 성공지원 센터'는 자영업자 경영지원에 대한 토탈(Total)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는 서울 강남구, 중구, 금천구 등 3개 지역에서 운영을 시작하며 운영경과를 검토해 추후 지방 주요 거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