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서비스 후 내년 상반기 상용화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AR(증강현실)글래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과 전략적 협력을 통해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를 국내 독점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AR글래스는 안경을 쓰듯이 기기를 착용하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스타나 희귀동물을 눈앞에 현실로 불러와 만나볼 수 있고, 프로야구∙골프 등 스포츠 중계를 나만의 대화면으로 볼 수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엔리얼의 AR글래스로 내년 1분기까지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고, 고객의견 반영 및 보완, AR글래스 플랫폼 구축 등 상용화 준비 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우선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35개 매장과 영화관, 지하철 등 5개 팝업스토어에 고객 체험존을 운영하며,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시범서비스는 AR글래스와 5G 스마트폰인 'V50S ThinQ'를 연동한다"며 "스마트폰과 AR글래스를 USB선으로 연결하면, 3D AR콘텐츠를 실감나게 감상하는 것은 물론, 2D∙3D 일반 콘텐츠를 100인치에 달하는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텔레프레즌스(원격회의)를 비롯, 5G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하면 AR글래스를 통해 100인치 이상의 대화면으로 PC작업이 가능한 클라우드PC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