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측 "여러 안전 및 편의성 강화한 것이 특징"

2020형 '레이'.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2020년형 '레이'.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최원하 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가 '2020년형 레이'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 차는 다양한 안전사양과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전방충돌 방지보조(FCA) ▲차로이탈 방지보조(LKA) ▲운전자 주의경고(DAW) 등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묶은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을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블랙 럭셔리 알로이 휠 등이 포함된 '스타일 패키지'와 ▲전자식 룸미러,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2열 히티드 시트 등이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도 전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아울러 "이 차에 컬러 LCD클러스터를 적용해 운전 중 차량정보를 확인하기 편하도록 했다"면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및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멀티미디어 패키지'를 통해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고객 편의사양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밖에도 "주력트림인 럭셔리 트림에 2열 6:4 분할&슬라이딩 시트와 러기지 언더 트레이를 기본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임으로써 경차임에도 넓은 공간성을 느끼도록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