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수소위원회 공동 회장인 정 수석부회장...수소위원회 인터뷰서 이같이 밝혀

정의선 수석부회장.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정의선 수석부회장.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최원하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은 17일 "최근 각국이 추진 중인 수소도시는 완벽한 수소사회로 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수소 분야 글로벌 CEO 협의체인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 공동회장도 맡고 있는데 이 위원회는 정의선 공동회장과 인터뷰를 갖고 그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현대차그룹이 밝혔다.

정 수석부회장은 인터뷰에서 "주요 국가가 추진 중인 수소도시야말로 미래 수소사회 조기구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수소위원회 차원에서 실현 가능한 기술적 해법과 정책 제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이어 "수소위원회 회원사 확대와 신규 보고서 발간에도 역점을 둘 것"이라며 "에너지, 교통, 냉난방 등 도시의 주요 기능들이 수소 에너지를 통해 이뤄지는 수소도시가 다양한 수소 기술을 검증할 수 있는 실험기지 기능은 물론, 미래 수소사회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또 "지난 3년간의 수소위원회 활동을 높이 평가 한다"면서 "기후 문제에 대한 각국의 관심도를 감안해 수소위원회 차원에서 실현 가능한 기술적 해법과 정책 제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거듭 말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지난 2017년 다보스포럼 기간 중에 출범한 수소위원회는 전 세계적 에너지 전환 단계에 있어 수소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출범한 글로벌 CEO 협의체로,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도요타, BMW, 에어리퀴드 등 글로벌 기업들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현대자동차와 프랑스의 세계적인 가스 업체인 에어리퀴드가 공동 회장사를 맡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