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측 "글로벌 업체 중 최다 차종 뽑혀"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최원하 기자] 현대자동차 그룹(이하 현대차 그룹)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13일(현지시각)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글로벌 자동차 업체 중 최다 차종이 '최고 안전한 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등급 3개 차종과 '톱 세이프티 픽(Top Safety Pick)' 등급 14개 차종 등 무려 17개 차종이 선정됐다.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은 차종은 ▲현대차 넥쏘 ▲제네시스G70 ▲G80 등 3개 차종이다. 톱 세이프티 픽 등급에는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i30(현지명 엘란트라 GT) ▲벨로스터 ▲쏘나타 ▲코나 ▲투싼 ▲팰리세이드 ▲싼타페 등 현대차 8개 차종과 ▲ K3(현지명 포르테) ▲쏘울 ▲스팅어 ▲스포티지 ▲쏘렌토 ▲텔루라이드 등 기아차 6개 차종이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 그룹 측은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된 수백 대의 차량의 충돌 안정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면서 "그 중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톱 세이프티 픽 등급을 매기는데 올해는 각각 23개 차종과 41개 차종 등 총 64개 차종을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