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 & 초경량 모두 갖춘 혁신성 제품으로 일본시장 공략 강화

사진=LG전자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LG전자가 최근 일본 시장에 2020년형 'LG 그램 17'을 신규 출시하는 등 일본 노트북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LG전자에 따르면 일본 유통사인 요도바시카메라, 빅쿠카메라 등이 운영하는 주요 매장에서 신제품인 'LG 그램 17'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LG전자는 지난 2016년 LG 그램 시리즈를 앞세워 일본 노트북 시장에 처음 진출 한 뒤 지속적으로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측은 일본 소비자들의 경우 휴대성을 중시하는 만큼 초경량 노트북 판매에 역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대화면과 초경량을 모두 갖춘 LG 그램의 혁신성을 전면에 내세워 경쟁이 치열한 일본 노트북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LG전자 측은 밝혔다.

신제품 'LG 그램 17'은 고해상도 WQXGA(2560 x 1600)를 구현한 17형(대각선 길이: 43.1cm) 대화면의 'IPS 패널'을 탑재해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갖추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LG측은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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