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래 은행 상관없는 서비스...신한은행 전담 팀이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금융자산 3억 이상 법인 및 개인 고객이 대상...화상 상담 서비스도 예정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은행이 종합 자산관리 방안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컨시어지(Concierge)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은 주거래 은행과 상관 없이 고객 보유 모든 금융자산을 분석해 고객별로 최적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서비스다. 은행 창구에 가지 않는 고객이 증가하자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형태의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 대상은 다른 은행 예금상품을 포함해 금융자산이 3억원 이상인 개인 및 법인 고객이다.

신한은행 전담팀은 고객 성향과 시장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방문해 상담할 예정이다. 세무, 부동산 등 특별 컨설팅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담당 전문가도 함께 동행 방문한다. 향후 화상상담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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