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최초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앱 결합...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이하 신한금융)은 14일 "국내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App을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면서 "기존 그룹의 우수고객 제도인 'Tops Club(탑스 클럽)'을 Scale Up하여 고객 중심의 특화 멤버십 서비스로 새롭게 탄생시켰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먼저 고객이 멤버십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룹사별 다른 점수 체계로 인해 복잡했던 등급 산출 방식에서, One Shinhan 관점으로 고객의 거래 점수를 단순 합산해 그룹의 서비스 등급을 산출하는 점수제로 변경했다. 또한 기존 4단계의 멤버십 등급(Premier, Ace, Best, Classic)을 7단계(Premier++, Premier+, Premier, Ace, Best, Classic, 일반)로 세분화했다. 거래가 많은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프리미어 등급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플러스, 프리미어 더블 플러스로 나눴다. 신규 거래 고객에게도 일반 등급을 부여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신한금융 측은 " '신한플러스 멤버십'이 대한민국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리워드와 함께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한금융 측은 "우선 금융 서비스 측면에서는 기존 '항목별 수수료 면제 횟수 제공 방식'을 거래 항목과 상관없이 고객 등급별로 월 금융수수료 면제 횟수를 부여하는 '총 횟수 제공 방식'으로 변경했다"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Point'를 받을 수 있는 거래 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신한금융은 아울러 "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면서 "커피쿠폰, 주유할인, 음원서비스 무료 이용권 등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는 '신한플러스 초이스(Monthly Choice)'와 음식배달 할인, 면세점 할인 및 홀인원 보험, 여행자보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쿠폰'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신한금융 측은 " '신한플러스 멤버십' 정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면서 "먼저 '신한플러스'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4명에게 가전제품 및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한플러스 초이스(Monthly Choice)'를 1회 이상 선택한 고객 중 총 3000명을 추첨해 커피 및 주유 이용권 등을 선물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신한금융 측은 전했다.

첫 거래 고객에게는 은행, 카드, 금융투자, 보험 상품 신규를 통해 최대 13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신한금융 측은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 서비스인 '신한Tops Club'이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와 금융거래가 결합된 '신한플러스 멤버십'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면서 "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생활과 금융, 고객과 신한이 함께하는 새로운 연계형 금융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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