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본사에서 진행된 '1분기 성과분석회의 겸 비상경영회의'. /사진=농협금융 제공.
지난 21일 본사에서 진행된 '1분기 성과분석회의 겸 비상경영회의'. /사진=농협금융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NH농협금융지주(이하 농협금융)는 22일 "지난 2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김광수 회장과 계열사 최고경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성과분석과 함께 비상경영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1분기 사업영향·자산건전성·유동성·자본적정성 등을 '특별 집중 점검' 했다. 아울러 향후 전개될 '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에 대한 대응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계열사 경영진들에게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에 대한 현장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해 적시에 지원할 것을 적극 당부했다고 농협금융 측은 전했다.

김 회장은 특히 "농협금융은 지방 네트워크가 탄탄한 만큼 지역단위에서 금융지원이 신속하게 집행되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아울러 "리스크 기반 경영관리와 효율적 비용집행으로 건전경영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전환 과제도 속도감 있게 추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자"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