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 "구자홍 회장의 든든한 지원 받아...아이디어도 직접 제안"

도석구 사장(왼쪽 첫 번째)과 직원들 모습. /사진=LS 제공.
도석구 사장(왼쪽 첫 번째)과 직원들 모습. /사진=LS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비철금속기업인 LS니꼬동제련은 자사 발행 사보로 '머큐리 엑설런스 어워즈'(이하 '머큐리 어워즈')에서 한국 기업 최초 사내보 부문 '그랜드 위너'(Grand Winner, 최우수상)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머큐리 어워즈는 올해 33회째로 미디어 기업인 美 머컴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홍보물 경연 시상식이다. 시상부문은 브로슈어, 매거진, 연례보고서, 홍보영상, 홈페이지, 소셜미디어 등 20개 부문이다.

LS니꼬동제련 관계자는 "자사 사보의 특색있는 내용과 개성적인 디자인이 기업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장한 점을 평가받은 것으로 여겨진다"고 전했다.

또한 "자사 사보는 2012년부터 지금까지 총 34호를 발행했으며 경영전반에 대한 이야기와 직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면서 "다양한 문화와 레저 프로그램에 직원들을 초대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사보의 성장에는 구자홍 회장의 든든한 지원이 바탕이 됐다"며 "경영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맛집 소개, 문화체험, 가족참여 확대 등도 구 회장의 제안에서 시작됐다"고 덧붙였다.

도석구 LS니꼬동제련 사장은 "사보를 통해 직원들의 소통과 배려의 문화가 한층 더 성숙해진 것 같다"면서 "직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사보를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