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사진=뉴시스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교보생명은 27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제휴해 AI 기반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적극 추진한다"면서 "고객상담 챗봇 구축 등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한 차원 높이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와 관련, "올해 안에 우선 카카오 AI 챗봇을 활용해 고객 상담을 위한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면서 "최근 언택트 시대가 급진전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기존 아날로그 업무를 디지털화하고 고객 응대 업무를 자동화해 고객 접근성과 활용성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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