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제공
사진=삼성증권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삼성증권은 22일 " '같이 모음' 서비스 관련 이벤트를 오는 29일 까지 진행한다"면서 "이 서비스에 1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라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같이 모음'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모음 계획을 설정하면 삼성증권에서 고객의 투자 성향 및 목표에 맞는 펀드 모음을 추천하고 고객의 모음을 달성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는 최소 가입금액과 적립 기간이 각각 10만원, 6개월이다. 진입장벽이 낮아 꾸준하고 효율적인 재테크 습관을 기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서비스다.

한편 고객은 우선 여행, 쇼핑, 교육, 재테크 등 투자 목적과 성향에 맞는 카드 이미지를 선택해 간단하게 투자 목표를 세울 수 있다. 또 가입 금액, 매월 적립금액, 기간 등의 구체적인 투자 계획을 입력 하면 된다. 이 경우 삼성증권은 목표에 맞는 모음 계획과  모델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한 최대 5개의 추천 펀드 모음을 제안한다. 가입 후에는 목표달성까지의 달성률 추이와 수익률 등을 '나의 모음 현황'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림톡을 통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