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 적용, 커튼월 룩 시공 및 오픈 발코니 적용"
롯데건설 "교통, 교육, 생활환경 등 강남 요지에서 분양하는 것도 특징"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롯데건설은 28일 "서울 잠원동 신반포 13차를 재건축하는'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를 분양한다"며 "사업 시행 및 분양은 신반포13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주관하고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는 지하 3층 ~ 지상 35층, 3개 동, 총 330세대 규모로 건설된다. 일반에게는 98세대를 분양하는데 ▲49㎡ 6세대 ▲59㎡ 25세대 ▲84㎡ A 39세대 ▲84㎡ B 22세대 ▲107㎡ 6세대 등이다.

롯데건설 측은 "입지적으로 서울 지하철 3호선 잠원역과 신사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며 "신세계백화점(강남점) 및 센트럴시티 등 고속버스터미널 상권을 이용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라고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어 "주변에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국립중앙도서관 등도 있다"고 했다. 신동초등학교와 신동중학교는 단지 인근에 위치하여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강 주변 잠원 한강공원, 명주근린공원 등 녹지공간 또한 풍부하다고 했다. 단지 외관은 강남권 고급 아파트에서 선보이는 커튼월 룩으로 시공한다고 전했다. 발코니와 옥상 구조물 특화를 적용한다고 롯데건설은 강조했다. 

롯데건설은 아울러 "외부 공간 조경은 르엘만의 안뜰을 품은 예술품 같은 단지가 되도록 다양한 정원 스타일을 적용한다"면서 "놀이와 운동이 가능한 복합형 공간인 플레이그라운드 및 사계절 볼거리와 휴식이 있는 수변공간인 워터라운지, L-파티오,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컨셉의 휴식 공간이 단지 곳곳에 꾸며진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은 "커뮤니티 센터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공간으로 구성된다"면서 "클럽라운지와 북카페,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및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탁구장과 GX룸, 코인 세탁실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된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세대 내에는 자동으로 공기 청정과 환기 기능을 할 수 있는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도록 건설한다고 롯데건설은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확장 시에 세대 내 거실등과 안방등에 밝기와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감성 조명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덧붙였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교통과 쇼핑, 학군 등 강남 최상급 입지를 갖추고 있다"면서 "최근 선보인 '르엘 신반포' 또한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