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4일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미래 에너지 '수소(H2)'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 제작했다. 멤버들이 수소의 근원인 물(H2O)을 활용해 수소의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 측은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영상에 지속적으로 등장하며 그 의미를 부각시켰다"고 전했다.

현대차 측은 또 "디지털 영상 공개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 선한 에너지 챌린지'를 실시한다"면서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고객이 특별 영상 속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메시지를 들은 후 그 뒤를 이어 부르는 영상을 직접 찍어 동영상 소셜미디어 틱톡을 통해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아직까지 낯선 '수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소의 근원인 '물'을 활용해 이번 영상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에너지 '수소'를 알릴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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