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2 19:57 (목)
KT, 르노삼성에 커넥티드카 서비스 공급
KT, 르노삼성에 커넥티드카 서비스 공급
  • 허정철 기자
  • 승인 2020.06.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KT 제공
자료=KT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KT는 25일 "르노삼성자동차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르노삼성에 새로 공급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차량에 내장된 통신 단말을 통해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및 팟캐스트 등의 오디오 서비스 이용과 날씨 및 미세먼지 등 외부의 환경 정보 확인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르노삼성의 신형 차량에서는, 스마트폰을 연동하지 않고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KT 측은 "맞춤형 음성인식 플랫폼을 활용하는 차량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올해 하반기 르노삼성이 출시하는 차량에 'AI 오토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KT 측은 이어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일과에 맞춰 목적지를 제안하고, 차량 상태에 따라 주유소나 정비소를 추천해 준다"면서 "주행상태나 교통상황을 고려한 주행보조시스템 추천, 차량 내 온도·습도·공기질 실시간 모니터링 및 환기 기능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센터장은 "르노삼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편리함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